|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4일fri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천시/농촌나드리 경기도유력축제 공모사업 행사
등록날짜 [ 2018년11월03일 ]
축제속의 축제


이천농촌나드리는 경기관광공사에서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추진한 "경기도 유력축제 및 콘텐츠 발굴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제20회 이천쌀문화축제장 놀이마당에서 ‘축제 속의 축제’라는 컨셉으로 진행한 이천체험문화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이천 설봉공원에서 진행한 제20회 이천쌀문화축제장 놀이마당에서는 이천농촌나드리의 체험장과 이천에서 체험을 운영하는 경영체를 모아 33개의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지난 5월 진행되었던 이천체험문화축제를 근접성이 좋은 설봉공원에서 진행해 더 많은 방문객에게 이천의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이천체험문화축제를 다시 한 번 경험하게 하는 행사였다.

공모사업의 지원비로 체험장은 체험프로그램 운영에 한층 여유를 가지고 운영할 수 있었고 새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체험객에게 선보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쌀문화축제 방문객에게 이천체험문화축제를 인식시키는 자리이기도 했다. 이번 사업의 선정과정은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원신청서를 제출받았으며 선정심의회를 거쳐 발표됐다.

1차는 신청자격, 지원대상 사업에 대한 적격심의를 거쳤으며 2차는 경기도 지역축제 참관평가 위원 등 6인으로 구성된 외부전문가에 의한 심의위원회가 개최됐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시 뿐만 아니라 김인영 도의원과 성수석도의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이 뒷받침된 결과다.

이천농촌나드리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행사를 바탕으로 내년도 이천체험문화축제를 더욱 알차게 준비하는 기회로 삼고 체험관광객을 적극 유치하여 체험관광지 이천의 위상을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시/북큐레이터동아리, 재능기부 활동 (2018-11-03 04:45:16)
양평군/나라사랑 독도탐방’ 진행 (2018-11-03 04:3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