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오피니언 > 인터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선화.안양시의회의장100일 인터뷰
등록날짜 [ 2018년11월02일 ]



김선화 안양시의회 전반기의장


김선화.안양시의회 의장(더민.55세.라선거구)100일 인터뷰

Q: 개원이후 의장으로써 100여일의 의정활동 하시며 느낀 소감은?

A : 제 8 대 안양시의회는 출범 이후 상임위 배정에 다소간에 충돌이 있었지만 기본과 원칙을 바탕으로 소신의회, 결과에 책임지는 책임의회,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실천의회,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감동의회라는 4 가지 의정 방침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특히 기존의 의정 운영상 관례적으로 고착화 되어 있던 절차상의 비합리적, 비효율적 요소를 개선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비록 쉽지 않았지만, 다행히 변화된 의회를 만드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고, 이는 동료 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없었으면 이루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Q: 초선의원이 다수인데 전반기 의회의정활동 계획은?

A : 의정활동에 있어서는 시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이라는 공동목표 아래에서 초선과 재선 의원 간의 밀접한 협력이 중요 합니다. 초선의원 분들 모두 사회에서 각 분야 최고에 계신 훌륭한 분들인데, 저는 선배 의원이자 의장으로서 이분들이 시의원의 역할과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빠르게 이해하고 적응하도록 돕는 한편, 초선의원들에게는 선배의원들께 이론을 배우고 현장을 찾아가서 피부로 느끼는 민생 현장정치를 통해 실지로 산경험 바탕으로하는 생활정치를 권유하며 앞에서 끌지않고 뒤에서 낙오되는 의원이 없는지를 살피며 상생정치를 할수있도록 노력 하겠으며  초선의원이 가지는 강한 열정과 의지를 바탕으로 과감하고 추진력 있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


Q : 국가관 그리고 안보관은 평소에 어떤 생각 이신지요?

A : 예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평화의 바람이 한반도에 불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통일에 대한 소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는 지금 통일보다 우선하여 양 국가를 상호 인정하고, 안전과 평화를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활발한 교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 평소 존경하는 사람 또 좌우명과 가족관계와 건강상태는?
 
A  : 존경할만한  많은 위인들이 계시지만(김대중.노무현前대통령.等)  저는  저희  친정어머니를 가장  존경합니다. 저희 어머니는 넉넉하지 않은 살림살이 속에서도 쌀을 나누며 이웃을 챙길 줄 아셨고, 지역에서 시부모님을 극진히 모신다며 몇차례 효부상을 주려했으나, ‘자식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도리라며 단호히 거절하셨습니다. 이러한 배려와 섬김의 모습이 저를 롯한    자식들에게     귀감이   되었고,   지금의     저를     만드는     바탕이   되었습니다.

저의 좌우명은 초지일관(初志一貫)’ 입니다. 저는 원칙과 소신을 세우고 나아가면 진심은 반드시  전달된다고  믿으며 지금까지 거짓으로 진실을 가리기 보다는 진실을 말하기 위해 원칙과 소신 속에 뜻을 굽히지 않고 끝까지 밀고 나갔습니다. 이러한 좌우명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을 하다보면 간혹 진심이 왜곡되거나 오해를 받는 경우가 있지만, 언젠가는 저의 진심이 전달될 것이라 믿습니다. 김선화의장(55세.라선거구)은 가족관계는 부군과 슬하에 11녀를 두고 있고,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비롯하여 건강관리에 신경을 쓴 덕에 비교적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Q : 본인이 느끼는 100여일 의정활동 점수는?

A : 아직 시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이 많지만, 전반기 의회 동안 6 0여만 안양 시민이 믿고 인정해주는 의회가 되도록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더 자주 듣고,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개선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진인사대천명" 자세로 시민들에게 다가 가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안양/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100일 인터뷰 (2018-11-14 04:42:33)
이윤승/8대고양시의회 의장 인터뷰 (2018-08-11 09:00:00)
군포시/중국.린이시 기업인들 오다
광명시/시장직속 일자리위원회 출범
경기도/내년도.국비14조949억원 확보
오산시/지역화폐발행 본격시행
군포시/드림스타트사업 지속후원기업·단...
의왕시/의왕사랑 상품권1,000번째 가맹점 ...
과천시/한국마사회와 손잡고 ‘일자리 창...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