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3일wed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환경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카본텍/공기청정,신기술.미세먼지잡어
등록날짜 [ 2018년04월14일 ]

2018년4월12일 오후 에너지 및 신소재 생산업체인 ㈜카본텍(충북,음성) 차제우 대표는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기술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초청된 기자들과 기자회견에서 실제 실험을 통해 입증을 하였고 또한 카본텍은 오원춘 한서대 신소재공학과 교수, 박완서 원자력 연구원 박사와 함께 최근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 기술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본텍은 “이 기기는 특수 디자인된 4개의 필터로 구성돼 있고 미세먼지를 적정수준(80μg/㎥)으로 반경 1km에서 제거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차제우 카본텍 대표가 기술성공을 설명하고있다.

카본텍 측은 "이 기기는 특수 디자인된 4개의 필터로 구성되어 있다"면서 "미세먼지를 적정수준(80μg/m3)으로 반경 1km/h의 제거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HCHO 권고기준의 70% 이상, PM10, TVOC, CO2, PM2.5 권고기준의 80% 이상, H2S, NO2, NH3 권고기준의 90% 이상을 제거할 수 있는 공기정화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카본텍은 "1차적으로 산업단지, 발전소, 제철소, 선박 매연가스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원천적으로 해결하는 촉매기술 개발을 완료했다"면서 "이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발생하는 가스를 알코올 또는 암모니아로 자원화하는 기술"이라고 밝혔다.
카본텍에서 개발한 신공기청정기 기계

또한 "다음 단계로 이 같은 기술을 응용하여 공기 중에 형성된 미세먼지를 잡는 대형 공기 청정기를 완성해 냈다"고 설명했다. 카본텍은 “1차적으로 산업단지, 발전소, 제철소, 선박 매연가스.지하철.공공기관.학교.등지 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원천적으로 해결하는 촉매기술 개발을 완료했다”면서 “이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발생하는 가스를 알코올이나 암모니아로 자원화하는 기술”이라고 밝혔다. 또 카본텍은 “다음 단계로 이 같은 기술을 응용해 공기 중에 형성된 미세먼지를 잡는 대형 공기 청정기를 완성해 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 기술을 빠른 시간 안에 상용화한 뒤 국내뿐 아니라 중국과 동남아 시장 개척에도 나설 것으로 밝혔다.

차제우 대표는 "이런 미세먼지 제거사업이 확대될 경우 청년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기동/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말라리아/5.6월주의.사망자 44.5만명 (2018-04-27 05:10:08)
야생진드기/봄철에주의 (2018-04-09 04:18:12)
고양시/일산테크노밸리,메디컬·바이오, ...
여주시/코로나19.예방마스크 5000매 기탁받...
평택시/여성경영인협의회,긴급재난지원...
화성시/4일부터 29일까지 1인이상 사업장 ...
양주시/코로나19.피해가정에 20만원 상당 ...
안산시/취약계층 재난지원금 한번에 지급
고양시/인쇄.소상공인 지원사업 본격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