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이재명,왼쪽 깜빡이 켜고 우회전하나?

이재명 향해 정면비판

정진태 | 기사입력 2021/01/20 [04:46]

이낙연/이재명,왼쪽 깜빡이 켜고 우회전하나?

이재명 향해 정면비판

정진태 | 입력 : 2021-01-20

 



[뉴스줌=정진태기자] 2021년1월19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 도민에게 재난지원금 10만 원 지급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지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때문에) 거리 두기 중인데, 소비하라고 말하는 것이 마치 왼쪽 깜빡이를 켜고 오른쪽으로 가는 것과 비슷할 수가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MBC TV 뉴스데스크에 출연해 “(재난지원금 지급에) 그런 상충이 없도록 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3차 재난지원금도 (지급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가 공개된 자리에서 대선 경쟁자인 이 지사를 정면으로 비판한 것은 처음이다. 이 대표가 이 지사와 대립 각을 세우고 나선 것은 지지율 하락 국면에서 반전을 모색하려는 의도라는 해석이 나왔다.

 

이 대표는 최근 대선주자 지지율 하락과 관련해선 “나 자신의 흠결도 있었을 것이고, 또 국회에서 입법 각축을 하다 보면 욕심대로 안되는 답답함도 있다”면서 “그런 여러 가지가 종합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연초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론을 제기했다 역풍을 맞은 것을 두고는 “많이 야단맞았다”면서 “어찌됐건 대통령의 어제 말씀으로 일단 매듭지어졌으면 한다. 그렇게 해야 옳다”고 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