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0년 식량작물분야 농업기술보급사업 비대면 평가회 개최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0/12/02

이천시, 2020년 식량작물분야 농업기술보급사업 비대면 평가회 개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0-12-02

[뉴스줌=정진태기자] 이천시는 1일 ‘2020년 식량작물분야 농업기술보급사업 평가회’를 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개최하였다.

코로나19 감염병이 확대되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올 해는 예년과 다르게 식량작물분야, 원예특작분야, 경영축산분야를 나누어 진행하였고 그 중 식량작물분야는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활용한 비대면 평가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평가회는 임금님표 이천쌀 품종대체 사업 영상시청 및 사업안내, 식량작물분야 사업 추진결과보고, 농약안전사용관리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됐으며 농협관계자, 시범사업 대상자, 농업인 상담소장 등 약 50여명이 유튜브실시간 채팅으로 참석하여 금년도 사업에 대한 평가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올해 식량작물팀에서는 임금님표 이천쌀 품종대체 사업으로 국내품종인 해들과 알찬미를 확대보급 하였으며 그 외 농작물 병해충사업, 과학영농실험실 운영, 4개의 신기술보급사업에 2억7천5백만원이 투입되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신동윤 기술보급과장은 “올 한해는 봄철의 냉해와 길고 길었던 장마로 인하여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많은 한 해였는데 코로나19로 인해 평가회도 비대면으로 개최하게 된 것에 아쉽게 생각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2021년도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