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시민˙아동 모두가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의왕 조성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0/12/02 [10:04]

의왕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시민˙아동 모두가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의왕 조성

정진태기자 | 입력 : 2020-12-02

[뉴스줌=정진태기자] 의왕시는 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김상돈 시장을 비롯해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과 아동권리옹호관, 관계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용역업체인 ㈜모티브앤 이수진 대표로부터 7개월간의 연구결과에 대한 최종보고를 받았다.

지난 4월 착수한 이번 용역은 6월 아동친화도 조사와 8월 아동․시민 온라인 토론회, 11월 아동참여위원회 워크숍 개최 등의 과정을 거쳐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을 최종적으로 수립하게 됐다.

이날 보고에 따르면‘시민, 아동 모두가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의왕’이라는 비전 아래 아동과 시민의 요구에 기반한 5가지 조성목표를 ▲시민으로 존중받는 아동 ▲지역사회 아동참여 확대 ▲아동 중심 전문서비스 제공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아동․청소년 놀 권리 증진 등으로 최종 선정했으며, 20여 개의 중점사업이 제안됐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용역결과에 따른 4개년 추진계획과 이행과제는 아동의 4대 권리 실천에 중점이 되는 사항인 만큼 제안된 사업이 최대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앞으로도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