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웃는 아이 행복한 광명’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아동학대 심각성과 신고방법 안내

정진태기자 | 입력 : 2020-11-20

[뉴스줌=정진태기자] 광명시는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을 맞아 지난 19일 지하철 7호선 철산역 주변에서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웃는 아이 행복한 광명’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명경찰서,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광명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광명여성의 전화 부설 가정폭력 상담소, 광명시립철산종합사회복지관, 광명시 여성단체 협의회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시민에게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아동학대의 정의, 분류 및 신고 방법이 안내된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 학대피해아동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손 편지를 쓰는 ‘응원나무’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시민의 관심을 받았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연약한 어린이들이 학대 받는 뉴스를 접할 때마다 가슴이 아프다. 아동학대 발견 시 아동학대 신고 번호 112에 신고할 것”을 약속했다.

광명시아동호보전문기관 관계자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서는 시민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함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아동학대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대예방 애니메이션 ‘광명이의 이야기’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했으며 앞으로도 아동의 안전 확보와 시민의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해 교육을 확대하고 홍보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