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성남시 지역보장협의체 발전 방향 토론회 개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0-11-16


[뉴스줌=정진태기자]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미래그리기포럼 2020’은 16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성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 방향”이란 주제로 토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강종건 한국복지경영연구원장의 주제 발표 이후 남천우 성남시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위원장이 주재하는 가운데 박경희(성남시의회 의원), 김제균(성남시 복지정책과장), 김미정(前성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송원찬(경기복지재단 지역복지실장), 조미영(前판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5명의 패널이 참여해 토론을 진행하였다.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경기도 시군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황과 성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지역사회 보장협의체의 발전을 위한 업무 독립성, 직무분석 등에 대해 패널들끼리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토론회가 끝나고 ‘성남미래그리기포럼 2020’의 조정식 회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성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현황과 문제점 또는 가능성을 살펴보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나아가 진정으로 주민이 주인이 되는 성남시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