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진천군청소년참여예산학교 운영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17:32]

진천군, 진천군청소년참여예산학교 운영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5-27

진천군청


[뉴스줌=정진태기자] 진천군은 진천군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위원과 관내 11개 중‧고등학교 학생 대표 30명을 대상으로 진천군청소년참여예산학교를 2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진천군청소년참여예산학교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의 직접 참여를 위해 마련됐으며 진천군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조국준)의 교육과 사업발굴 실습순서로 진행됐다.

2018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진천군 청소년참여예산학교는 진천군의 청소년정책 특화사업이며 청소년으로 구성된 진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진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청소년분과를 겸직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의 구성원인 청소년이 진천군민의 입장에서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해 토의하고 협의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추진됐다.

이번 청소년참여예산학교에서는 지역 청소년의 목소리를 효율적으로 모으기 위해 청소년참여예산학교에 참여한 각 학교의 학생회와 학교밖청소년들이 각각의 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발굴된 사업은 청소년으로 구성된 진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예산규모와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해 주민참여예산사업에 최종 접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참여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