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구로구, 올해 여름에는 물놀이장에 풍덩!

덕의근린공원, 천왕근린공원, 솔길어린이공원 물놀이장 7월 개장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10:25]

서울특별시 구로구, 올해 여름에는 물놀이장에 풍덩!

덕의근린공원, 천왕근린공원, 솔길어린이공원 물놀이장 7월 개장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5-27

 

구로근린공원 바닥분수


[뉴스줌=정진태기자] “오랜만이다! 동네 물놀이장!”
서울특별시 구로구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물놀이장 운영과 수경시설 가동을 시작한다.

구로구는 27일 “주민들이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로 2년여간 중단됐던 물놀이장을 오는 7월에 개장한다”고 밝혔다.

공원 내 물놀이장은 덕의근린공원, 천왕근린공원, 솔길어린이공원에 있다.

고척동에 위치한 덕의근린공원 물놀이장은 조합놀이대, 워터드롭, 물놀이시소, 벽천분수 등을 갖췄다. 천왕근린공원 물놀이장은 500㎡ 규모로 조합놀이대, 동물 벤치 분수, 터널분수 등이 있다. 특히 구로동 솔길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2020년 준공된 이후 첫 개장이다. 개구리 테마 조합놀이대와 워터드롭, 반원터널 등이 설치됐다.

물놀이장은 7월 5일부터 8월 28일까지 오전 10시~오후 5시에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 휴장한다.

구로구는 도심 내 시원한 경관을 연출하는 수경시설도 9월 30일까지 가동한다.

구로구에는 공원 내 물놀이장 세 곳의 수경시설을 포함해 구로근린공원, 구로리공원, 신도림테크노근린공원, 거리공원 등의 바닥분수 7개, 미래사랑어린이공원, 애경어린이공원 등의 벽천 4개, 천왕골생태공원 등의 계류 3개, 궁동생태공원 등의 생태연못 3개로 총 20개의 수경시설이 있다.

하루에 30분씩 3~4회 가동하며 행사, 날씨, 에너지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한편 지난해 준공된 천왕산 인공암벽장은 수경시설이 가동되는 9월까지 인공폭포로 운영되며 내달 중 첫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안양천 물놀이장도 7월 5일 개장할 예정”이라며 “주민들이 올해 여름에는 가까운 물놀이장에서 돌아온 일상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