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숨 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인증 획득

정덕영 | 기사입력 2020/07/27 [14:50]

남양주도시공사 「숨 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인증 획득

정덕영 | 입력 : 2020-07-27

 

 

남양주도시공사(시설복지본부장 류성택)는 27일 영·유아 놀이시설 화도 “놀자람”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시행하는 “숨 쉬기 좋은 공간”으로 선정되어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숨 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제도는 한국표준협회가 개발한 “i숨지수” 모델을 활용하여 이용공간의 실내공기질과 그 관리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남양주도시공사는 실내공기질 관리 매뉴얼을 수립하여 초미세먼지와 폼알데하이드 등 12가지 항목의 유해성분 관리를 위하여 자체기준을 마련하고 실내공기 측정 전문기관의 정기적인 측정관리, 실시간 실내공기질 정보를 제공하는 전광판 설치, 공기정화장치, 공기조화설비 운영 등 실내공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에 유해물질에 취약한 영유아가 주로 찾는 화도 “놀자람”은 이번 인증을 통해 쾌적한 공기질 환경을 시각화하여 보여줌으로써 실내공기의 청정성과 관리수준의 우수성이 객관적으로 입증되었으며, 향후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이후 재개관시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과 만족감을 얻을 것으로기대하고 있다.

 

류성택 시설복지본부장은 “현재 실내공간은 더욱 밀폐화되고 복합화학물질로 구성된 건축자재의 사용 증가 등으로 실내공기오염이 심화되고 있다“며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이 언제나 믿고 찾을 수 있는 청정 공간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