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자체평가 보고회 개최… 공약 이행률 95%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12:05]

양주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자체평가 보고회 개최… 공약 이행률 95%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1-19

양주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자체평가 보고회


[뉴스줌=정진태기자] 양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업 자체평가 보고회’를 열고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을 완료하기 위한 막바지 사업별 추진상황 점검에 나섰다.

김종석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에는 각 부서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공약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행실태 상황을 종합적으로 보고 받고 평가해 공약사업 이행률 100% 달성을 위한 향후 구체적인 이행계획 등을 논의했다.

‘신성장 새지평 감동양주’라는 시정 비전 달성을 위해 순항 중인 민선 7기 양주호는 코로나19라는 전무후무한 악재 속에서도 주요 핵심 공약사항을 차질없이 추진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둬들이고 있다.

▲더불어 잘사는 복지도시, ▲시민이 우선인 안전도시, ▲희망찬 내일의 교육도시, ▲새로운 성장의 경제도시, ▲모두가 누리는 문화도시, ▲시민이 주인인 감동도시의 6대 목표 아래 총 105개 실천과제로 구성된 공약사업은 공약완료 72개, 정상추진 10개 등 지난해 12월 말 기준 95%를 기록하며 전체 공약 이행 완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시는 경기양주 테크노밸리와 양주역세권 조성사업, GTX-C노선의 덕정 연장, 전철 7호선 옥정신도시 연장,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 서울~양주 고속도로 건설, 양주아트센터 건립, 회암사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추진 등 주요 핵심 공약사항의 철저한 이행 분석을 통해 민선 7기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아울러 법령 개정, 외부여건 변화 등으로 사업 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일부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추진상황의 종합적 분석을 통한 시정·개정 방안을 수립, 임기 내 완료될 수 있도록 진행 현황을 수시로 점검할 계획이다.

김종석 부시장은 “올해는 민선7기 시정성과를 낼 수 있는 실질적인 마지막 해로 공약사업의 철저한 이행관리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합심해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약은 양주시민 모두와의 약속이자 양주시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역점시책의 집합체인 만큼 지속적인 지역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약사업 완수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