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예산정책위원회 마무리

정진태 | 기사입력 2020/06/30 [03:33]

경기도의회/예산정책위원회 마무리

정진태 | 입력 : 2020-06-30




[도의회/정진태기자] 경기도의회
(의장 송한준)629일 예산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19 회계연도 결산 분석보고서 자문 및 위원회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으며, 이 날 회의를 끝으로 지난 2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예산정책위원회(위원장 주영진 지방의회연구소 교수)는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예결산 심의, 주요 정책사업 분석 등 재정관련 자문수행 및 분석업무 지원을 위해 ’1811월 국회예산정책처 처장을 역임한 주영진 교수 등 6명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19 회계연도 결산 분석보고서를 토대로 도교육청의 집행률 저조 사업들에 대한 현장 방문 실시, 출자출연기금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또한 예산정책위원회 활성화를 위해서 예산정책위원의원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워크숍 개최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논의된 내용은 7월중 새로 구성될 다음 위원회 운영에 반영하고 예·결산 심사 등 의정활동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영진 위원장은 지난 2년동안 예산정책위원회는 재정 분석 자문, 주요 사업 현장 방문, 결산 분석 세미나 개최 등으로 도교육청의 건전 재정 운영에 많은 역할을 해왔다고 하면서 코로나19로 모든 도민이 힘든 상황에서 경기도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 줄 것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