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철/연천군수 2022년 신년사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2/01/02 [16:58]

김광철/연천군수 2022년 신년사

정진태기자 | 입력 : 2022-01-02

 

김광철 연천군수


[뉴스줌=정진태기자] 김광철 연천군수가 신년사를 발표했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연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720여 공직자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고 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불편과 고통을 잘 이겨내시고 있는 군민 여러분과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와 공직자로서의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코로나-19 장기화, 백신접종, 요소수 부족사태, 미·중 갈등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 의회, 공직자가 하나 되어 모두가 함께 잘사는 행복한 연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 한해였습니다.

이 모든 것은 군민 여러분과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 공직자들의 노력으로 함께 이룬 것이라 생각하며 감사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출발선에 선 2022년은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나가며, 코로나-19로 위축되고 경직된 군정에서 벗어나 활기차고 생동감 있는 군정을 펼쳐 군민들께서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연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720여 공직자 여러분!

새해는 지금까지 다져온 바탕 위에 우리군만이 갖고있는 자원의 경쟁력을 키우고, 경원선 전철 개통 등 외부접근성 강화가 불러올 큰 변화를 대비하는데 군정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첫째, 즐거움과 감동이 있는 지속가능한 문화관광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폐산업시설 벽돌공장을 주민참여형 문화복합공간으로 활용하게 될 DMZ 피스브릭 하우스를 지역의 문화예술 중심 공간으로 만들고, 연천 임진강 주상절리 관광센터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의 거점 공간이 되도록 하겠으며,

많은 외부방문객이 찾는 재인폭포, 임진강 고수부지의 초화원, 전곡리 유적 국화전시회, 장남 호로고루 통일바라기, 당포성 목화, 중면 댑싸리 공원을 연천군만의 차별화된 권역별 경관 명소로 잘 가꿔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문화관광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둘째, 생태환경을 보전·발전시켜 경쟁력 있는 생태평화도시로 거듭나겠습니다.

유네스코로부터 생물 다양성을 인정받은 임진강 생물권보전지역의 효율적인 보전·관리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민주도의 생태특화마을 조성과 도시생태환경지도 구축으로 지역주민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생태환경 기반을 조성하고,

군남댐 일원에 연강큰물터 조성사업 추진과 임진강 유역에 자생하는 갈대와 억새를 년차별로 이식하고 관리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생태관광자원으로 키우겠으며,

연천 북부권의 고대산 자연휴양림과 연계사업으로 레포츠·체험시설을 갖춘 고대산 산림복합휴양단지를 조성하고, 서부권의 백학면에 DMZ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백학안보관광 인프라 구축과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셋째, 풍요롭고 성장하는 명품자족도시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의 차질 없는 조성과 우수기업을 유치해 연천군 발전의 핵심 기반을 만들고,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시책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겠으며,

연천 상점가 노후 상가거리 활성화, 전곡상권 진흥사업으로 소상공인 역량을 강화하고, 배달특급 앱 연계 연천사랑상품권을 확대 발행하여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 청년 맞춤형 창업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청년실업 해소와 자립을 돕겠습니다.
농민기본소득 조례를 통해 농민의 기본권을 보장하고,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로 농가 소득 증대를 돕고, 외국인 계절근로자 및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으로 인력을 지원하고, 거점소독시설을 추가 설치하여 가축전염병 방역을 강화하겠습니다.


넷째, 다 함께 누리고 따뜻한 복지건강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공정하고 정확한 조사와 결정을 통한 복지, 민관의 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자활근로사업단 운영으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스스로의 힘으로 근로사업에 참여하고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며,

건강검진센터의 프리미엄화로 종합건강검진 경쟁력을 확보하고, 피부비뇨기과 신규 개설과 체계적인 응급실 운영으로 양질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찾아가는 이동진료차량 운행과 방문건강관리사업을 통해 의료취약지역의 주민 개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도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19와 일상이 공존하는 새로운 방역체계에 맞는 감염병 위기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고, 철저한 재택치료관리, 부스터 샷 등으로 군민들의 단계적 일상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군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행복안전도시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경원선 복선전철의 금년 12월 개통, 신규 도로개설 및 확포장, 선형개선 등 지속적인 교통인프라 확충으로 정주여건 개선과 균형 있는 지역개발 환경을 조성하고,

연천읍 옥산지구 LH의 공공주택(140세대), 민간 분양주택(499세대)의 주거단지와 어린이 공원 조성, 전곡읍의 민간 분양주택(845세대)의 차질없는 추진과 노후된 다세대 건물을 매입하여 공영주차장을 조성하여 주거환경 개선과 주차난을 해소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 각종 사건·상황 발생에 신속히 대처하여 안전한 도시환경을 구축하고,

최근 잦은 이상기후 대비를 위해 연천읍 망곡천의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와 임진강 유역 비상대처계획을 수립하고, 신속한 재난 상황 전파와 침수피해 예방 방재시설의 능동적 운영으로 자연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연천을 만들겠습니다.

여섯째, 맟춤형 평생교육,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치교육도시를 실현하겠습니다.

연천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으로 주민에게 문화와 복지, 환경, 안심 등 지역밀착형 주민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의회와 형식이 아닌 언제나 허심탄회하게 소통하고 공감하며 군정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하겠으며,

읍면의 자율성과 다양성을 최대한 반영하고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함께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명품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재취업과 창업이 일자리로 이어지는 맞춤형 교육, 주민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찾아가는 마을 배움터,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으로 배움의 기회를 넓힐 수 있는 평생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연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720여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는 확진자 및 위중증 환자 급증, 오미크론 변이 발생 등으로 위드 코로나 시행을 멈추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복귀하는 엄중한 위기 상황을 맞으며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입니다.

이에 저와 공직자 모두는 군민들께서 하루빨리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감염확산 방지, 재택치료지원 및 관리에 노력하고, 중앙정부와 함께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의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들도 희망을 잃지 마시고 조금 더 힘내 시기 바라며, 백신 3차 접종,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부탁드립니다.

임인년(壬寅年) 새해, 저와 공직자 모두는 의지와 소신으로 군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더 열심히 뛰어 여러분을 지키는 버팀목 역할을 다하겠으며,

코로나-19의 고통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해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군민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3일
연천군수 김 광 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