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 로봇 중개연구에서 보급 · 실증 · 활용으로 확대

국립재활원, 2021 재활 로봇 학술토론회 개최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12/06 [08:36]

재활 로봇 중개연구에서 보급 · 실증 · 활용으로 확대

국립재활원, 2021 재활 로봇 학술토론회 개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12-06


[뉴스줌=정진태기자] 국립재활원(김완호 원장직무대행)은 ‘재활 로봇 중개연구에서 보급·실증·활용까지‘라는 주제로「2021 재활 로봇 학술토론회(심포지엄)」를 2021년 12월 8일 오전 10시에 개최한다.

재활 로봇 학술토론회는 의료재활 로봇 개발과 활성화를 위해 2012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재활 로봇 중개 연구부터 보급·실증·활용까지’라는 주제로「2021 재활 로봇 중개 연구 심포지엄」과 「2021 의료재활 로봇 산업 활성화 심포지엄」이 함께 개최되며, 국립재활원 재활 로봇 중개 연구사업단과 의료재활 로봇 보급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재활 로봇 중개 연구사업단의 재활 로봇 중개 연구사업은 전문인력(재활의학 전문의, 임상 치료사, 공학자 등)과 기업, 대학교, 연구소, 병원 등이 협력하여 다양한 로봇기술을 재활 임상현장에 적용하는 중개 연구를 실시하여 재활 로봇 활용을 활성화하고 장애인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한다.

의료재활 로봇 보급 사업단의 재활 로봇 실증 지원사업은 의료재활 로봇의 시장 진입을 위한 임상데이터를 확보하고 상품성을 제고하여 개발이 완료된 의료재활 로봇을 병원 및 재활 관련 시설 등에 보급하고 실증하는 사업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그간 진행된 재활 로봇 중개 연구사업과 재활 로봇 실증 지원사업의 다양한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재활 로봇의 최신동향과 관련 정보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국립재활원 김완호 부장(원장직무대행)은 “이번 재활 로봇 심포지엄이 재활 로봇에서 파생된 연구가 의료기관 및 관련 산업으로 의미있게 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재활원은「2021 재활 로봇 심포지엄」참가자 모집을 위하여 국립재활원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오는 12월 6일까지 사전등록을 받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