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의날,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미세먼지없는 맑고 건강한공기

정진태 | 입력 : 2019-10-25




차제우 카본텍 대표가 YTN과 인터뷰하는 장면

다국적 어린이 합창단 공연 장면

2019년10월25일 오전10시 공기의 날,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AIR FAIR 2019)(이하 “에어페어”)'가 오늘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한국공기청정협회와 케이훼어스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환경부에서 공식 후원하는 “에어페어”는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 정책과 과제에 따른 최신 공기산업 기술을 보유한 수많은 기업이 참여했다.

대기업 과 중소기업 삼성전자.LG전자, 이노필텍, 포원솔루션.카본텍.等 중소기업은 에어페어를 통해 대대적인 에어가전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미세먼지 센서, 저감장치, 공기정화설비, 에어필터, 안티폴루션 용품 등 평소 접하지 못했던 미세먼지 대책에 필요한 알찬 전시품목들로 전시장이 채워졌다. 다양한 부대행사만큼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해외국가관도 입점조성하여 선을 보였다. 우리와 인접한 중국의 중국공기청정연맹(APAIC)의 18개사 22 부스를 포함하여 총 21개사 25 부스로 중국 공동관이 조성되어 중국의 미세먼지 대응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어  국내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뜨거운 관심 이 “에어페어 2019”로 모아지고 있다.

주최 측은 “미세먼지에 대한 위험성이 커지면서 관련분야의 신제품, 신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 이에 관련 상품과 기술을 소개하여 미세먼지에 관심 있어 하는 일반 관람객뿐 아니라, 학교, 공공시설 관리자 및 관련 산업종사자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전시회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최신형 공기청정기를 포함, 다양하고 풍성한 경품 이벤트는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라고 관람을 독려했다.

특히 다중이 많이모이는 곳에서 공기를 청정시키는 중.대형 청정기가 관심을 모았는데 힐터없는 공기청정기 카본텍 제품이 관람객들의 관심을끌어 드렸다. 카본텍 차제우 대표는 힐터없는 제품으로 힐터교체의 번거로움없는 제품을 특허내어 운동장.지하철역사.체육관.영화관.터미널역사.실내기념행사장.等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까지 기술력을 자랑하여 국위를 선양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진행하는 제10회 공기의 날 기념식 및 제3회 한국 공기청정 연차 심포지엄에서는 한국공기청정협회 최경렬 회상장의 인사말과 학교미세먼지사업단 신동천 단장의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클린룸 및 에어필터, 대기환경, 에어가전 등 최신의 실내 및 실외 환경을 모두 아우르는 지식교류의 장이 이뤄졌다. 그뿐만 아니라 2019 세계공기의 날 포럼, 참가기업 기업 기술 세미나와 더불어 AIR FAIR AWARDS를 신설하여 우수한 기업 및 제품을 중심으로 총 5개 부문 6개사를 포상했다.

[기동/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