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광진구, 2021년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평가‘S등급’달성 쾌거

청렴문화 조성 및 자율적 내부통제 정착 위한 노력 효과 나타나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10/20

서울특별시 광진구, 2021년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평가‘S등급’달성 쾌거

청렴문화 조성 및 자율적 내부통제 정착 위한 노력 효과 나타나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10-20

김선갑 광진구청장


[뉴스줌=정진태기자] 서울특별시 광진구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자율적 내부통제 평가’에서 상위 5%이내 기관에 주어지는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달성했다.

‘자율적 내부통제’는 지방자치단체가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사전에 스스로 확인·점검하여 비리를 예방하고 업무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 성숙한 지방자치를 실현하고자 시행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는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기반 마련, 내부통제 활동분야 및 활성화 참여 등 내부통제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이루어졌다.

광진구는 지속적인 원인 분석 및 취약점 보완을 통해 전년도 B등급에서 올해 S등급으로 수직상승하는 쾌거를 이끌어냈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1년간 ▲청백-e시스템을 통한 업무 모니터링 ▲공직자 자기진단항목 추가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 활성화 ▲공직자 재산등록 강화 ▲온택트교육 및 청렴퀴즈 실시 ▲직원 교육 ▲내부통제 추진실적 지속 점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처럼 부패 방지와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체계적인 자율적 내부통제의 기반이 정착된 점이 S등급 달성에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그동안 청렴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전체가 노력한 것이 성과를 나타낸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구민에게 청렴으로 신뢰받는 광진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구는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간부 공무원 청렴수준 진단 ▲익명 비리 신고시스템 헬프라인 도입 ▲청렴 N행시 공모전 개최 ▲공감 청렴방송 운영 ▲도전! 온라인 청렴 골든벨 개최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