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이용자에게 새로운 보금자리 선물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10-20

새로운 보금자리 선물


[뉴스줌=정진태기자]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19일 이용자 윤서일 씨(가명)에게 임대 보증금 2,079,200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오남읍에 거주하는 시각 장애인 윤서일 씨는 오래된 다세대 주택에서 생활하며 높은 계단, 대로변 등 위험한 환경에 노출돼 있었다. 윤서일 씨는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산동 소재 GH영구임대주택을 신청해 최종 선정됐으나 임대 보증금이 마련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윤서일 씨와의 상담을 통해 이러한 소식을 접한 북부희망케어센터는 보증금을 마련하기 위해 아산사회복지재단 SOS복지지원 사업을 신청했으며, 총 2,079,200원의 임대 보증금을 윤서일 씨에게 지원했다.

보증금을 지원받은 윤서일 씨는 “보증금이 없어 입주를 포기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북부희망케어센터에서 도움을 주신 덕분에 이사를 할 수 있었다.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북부희망케어센터 김희정 팀장은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이용자 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서일 씨가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부희망케어센터는 복합적인 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용자들을 위해 사례 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