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임원선출회의 개최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10/20 [11:59]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임원선출회의 개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10-20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임원선출회의 개최


[뉴스줌=정진태기자] 의정부시 흥선동은 10월 15일 흥선동 주민자치회 전환 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9월 1일 정식으로 주민자치회가 출범되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회의 및 행사 개최가 제한되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및 출범식을 개최하지 못해 이번 10월 정기회의가 실질적인 첫 공식행사가 된 것이다. 이날 회의는 제1기 흥선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 주민자치회 임원 선출, 주민자치회 기본교육 및 향후 일정 순서로 진행되었다.

제1기 흥선동 주민자치회 자치회장으로 오영경 위원이 선출되었고, 부회장으로는 김영태 위원이, 감사로는 이진천 위원이 선출되어 흥선동 주민자치회의 살림을 맡게 됐다.

오영경 흥선동 주민자치회장은 “위원님들의 성원과 응원으로 초대 주민자치회장에 임명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지난 주민자치위원회보다 권한과 의무가 커진 만큼, 적극적이고 혁신적으로 흥선동을 위해 일하겠다.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 적극적인 회의 참여 및 분과 활동으로 살기 좋은 흥선동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위원들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팽재녀 흥선권역 국장은 “제1기 흥선동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분들께 감사하고 축하드린다.”며, “실질적인 마을의 주인으로서 풀뿌리 민주주의 실천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한편, 제1기 흥선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 9월 1일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 2년의 임기 동안 의정부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자치계획 수립 및 주민총회 개최, 자치사업 실행 등 마을에 필요한 일을 직접 수행하여 살기 좋은 흥선동 만들기에 앞장설 전망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