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내 가족과 나의 안전은 나 스스로 지켜요

드림스타트 아동 소방안전교육 연계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08/04 [14:58]

김천시, 내 가족과 나의 안전은 나 스스로 지켜요

드림스타트 아동 소방안전교육 연계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8-04


[뉴스줌=정진태기자] 김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8월 3일 아동 23명을 대상으로 화재안전과 위기상황 대처능력을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소방안전교육은 코로나 19로 인해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예기치 못한 안전사고 발생 시 알아야할 올바른 행동요령과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으로 진행 되었다.

119에 신고하기, 소화전과 소화기 사용방법, 심폐소생술, 화재 시 피난 대피요령, 지진이 발생하면 취해야 하는 안전수칙, 안전교육 퀴즈 등 아동들이 알기 쉬운 눈높이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높였으며, 갑작스런 재난상황이 발생해도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각 위기별 행동요령을 몸으로 익혀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파트와 같은 고층건물에 사는 경우 화재 발생 시 엘리베이터의 위험을 설명하였으며, 아동 스스로 위기에서 침착하게 대응하는 법을 알게 되었다.

김천시 관계자는 ‘안전에 대한 관심과 의식이 높아짐에도 불구하고 대형 화재가 많은 요즘, 안전교육은 재난과 위기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목숨을 구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생활안전교육을 강화하여 아동뿐만 아니라 가족모두의 위험에 대처 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