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1 독서캠프 참여 학생 만족도 높아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08/04 [13:11]

서귀포시, 2021 독서캠프 참여 학생 만족도 높아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8-04


[뉴스줌=정진태기자]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일상 속 독서의 중요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2021 독서캠프를 개최하였다.

첫째 날인 27일에는 독서력 진단을 통한 나만의 독서 계획 수립 및 책과 관련한 퀴즈 프로그램으로 꾸며졌고, 둘째 날에는 자신의 독서생활과 진로를 연결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마지막 날에는 스스로 작가가 되어 캐릭터와 스토리를 구상해보는 “미니북 제작하기”시간으로 캠프를 마무리하였다.

독서캠프에 참가한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캠프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100%로 나타났으며, 본인에게 도움이 된다는 응답도 85.7%로 높게 나타났다.

캠프에 참여한 서귀포여자중학교 양가현 학생은 처음 듣는 저자 강연이 정말 흥미로웠다며, 특히 미래 직업과 도서 선정 기준, 바람직한 독서 습관 등을 통해 본인의 독서 유형이 편독형인 것을 깨닫고, “시도해 보지 않았던 책을 읽어봐”라는 해결책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남원중학교 고시연 학생은 3일간의 캠프 활동의 목적과 주제는 바로 ‘MYSELF’였다며, “나의 생각, 나의 흥미, 나의 독서 습관, 나의 가치 등 ‘나’에 대해 더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 운영하는 2021 독서캠프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저자 강연, 미니북 만들기 등 독서 관련 활동을 통해 독서의 중요성과 본인에게 적합한 독서법을 알아가는 과정으로 총 2회에 걸쳐 운영된다. 2차 독서캠프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디지털 세상과 책과의 만남”을 주제로 다시 한 번 열릴 예정이다.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여름방학 동안 독서와 함께 진로도 고민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