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친절한 청렴, 함께해요!' 프로젝트 실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7-21

 

청렴 우산 무료 대여 서비스


[뉴스줌=정진태기자] 남양주시는 친절한 청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종합민원담당관에서 『친절한 청렴, 함께해요!』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친절한 청렴, 함께해요!』 프로젝트는 친절·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직원 간 토론회 실시, 민원실 전 직원 ‘친절스마일청렴’ 마스크 착용, 청렴 우산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종합민원담당관에서는 『친절한 청렴, 함께해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민원실 전 직원이 ‘친절스마일청렴’ 마스크를 착용하고, 민원 응대 이미지 개선과 함께 소통·공감을 바탕으로 한 청렴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종합민원실스마일청렴우산’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청렴 우산을 민원실에 비치해 자유롭게 사용·반납하도록 한 청렴 우산 무료 대여 서비스는 최근 예상치 못한 비가 자주 내림에 따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 청사를 방문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남양주시 민병희 종합민원담당관은 “우리 시의 얼굴인 민원실 직원들이 앞장서서 시민들에게 친절하게 다가감으로써 시민들과 함께하는 친절·청렴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시민 중심의 청렴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종합민원담당관에서는 매월 친절 교육을 실시하며 민원인과의 시간 및 약속 엄수, 표정이 좋은 커뮤니케이션 수단 등 양질의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에 힘쓰고 있다.

또한, ‘갑질 문화 방지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직원 간 소통과 공감 형성 방안’ 등 사회적 이슈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의 토론회를 통해 전 직원이 청렴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