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행정복지센터,라이온스클럽-학원연합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협약

복지서비스 필요한 저소득 아동에게 연중 학원비 감면 및 생계비 지속 지원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7-21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한 후원협약(MOU) 체결


[뉴스줌=정진태기자] 광명시 광명7동행정복지센터와 광명7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상기)는 20일 광명라이온스클럽(회장 김민수), 광명시 학원연합회(회장 김세진)와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한 후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광명라이온스클럽’과 ‘광명시 학원연합회’는 자라나는 학생들의 꿈을 키우기 위해 연중 저소득 아동들에게 광명시 소재 학원의 수업비를 감면 및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아동을 발굴·추천하고 필요한 정보와 자원을 공유할 계획이다.

김민수 광명라이온스클럽 대표는 인사말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해주고 싶어 후원을 결심했다. 어제보다 오늘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세진 광명시 학원엽합회 대표는 “항상 마음은 있었지만 이렇게 협약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작은 나눔이 아이들에게는 큰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상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네트워크에 동참해 준 두 대표께 감사드린다. 모쪼록 이 소중한 나눔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사각지대 발굴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수 광명7동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나눔협약에 동참해준 대표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 발굴을 통해 기부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여 훈훈한 온기가 가득한 광명7동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