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고자동차 이전등록 온라인시스템 도입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7-20

오산시청 전경


[뉴스줌=정진태기자] 오산시가 관내 매매상사의 중고자동차 이전등록을 온라인화 한다.

오산시차량등록사업소는 경기도 자동차매매사업조합 오산화성지부와 온라인 시스템 운영사인 ㈜씨엘엠앤에스와 협약체결을 통해 ‘온라인 이전등록’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관내 매매상사용 이전등록 거래는 1일 약 200건 정도로 최근 몇 년 간 매매상사 이전등록이 급격히 증가했고 서류는 등록대행 직원이 하루 두 차례 오산시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해 처리하므로 민원과부하, 업무불편 등을 초래해 ‘온라인 이전거래 시스템’도입 필요성이 그간 꾸준히 제기됐다.

온라인 이전거래 시스템 도입을 위해 오산시는 관내 경기도 자동차매매사업조합 오산화성지부와 K Car 오산통탄직영점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협의를 완료했고 오는 28일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온라인 시스템은 각 매매상사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등록관청에서 검토 후 승인하고 관련 세금을 부과(취・등록세, 공채 등)해 각 매매상사에서 납부완료 후 등록관청에서 최종 승인을 하게 된다. 다만, 등록번호 변경, 감면대상 차량, 취득세 카드 납부 등의 차량은 제외된다.

오산시 차량등록사업소 이정묵 소장은 “매매상사 온라인 이전시스템 도입으로 코로나 19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매매상사 이전등록 처리시간 단축 및 민원 대기시간 단축 등 민원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