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의원연구단체, '남양주시 재활용 가능자원 재활용처리체계 개선 연구모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7-19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남양주시 재활용 가능자원 재활용처리체계 개선 연구모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뉴스줌=정진태기자]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남양주시 재활용 가능자원 재활용처리체계 개선 연구모임’이 19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남양주시에서 배출되는 재활용 가능자원의 전반적인 재활용처리체계에 대한 현황 진단과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용역수행업체는 연구모임 의원들과 함께 현장방문, 토론회 실시를 비롯해 지역사회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우리시 특성에 맞는 재활용 선별처리시스템을 연구할 계획이다.

연구모임의 대표인 전용균 의원은“2026년부터 수도권 생활폐기물 ‘직매립’이 금지됨에 따라 쓰레기 감축은 필요가 아닌 필수가 되었다”며 “이를 위해 우리시 인구증가와 쓰레기 배출량 규모에 맞는 재활용처리체계 개선방안을 심도 있게 연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재활용가능자원 재활용처리체계 개선 연구모임’은 전용균 의원을 비롯한 김현택, 이창희, 백선아, 김지훈, 이상기, 신민철 등 총 7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시민 복리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정책과제로 인정받아 지난 4월 남양주 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에서 연구단체로 선정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