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자살예방센터, '토닥토닥 온라인 생명사랑 캠페인', '생명지킴이교육' 실시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10:34]

과천시 자살예방센터, '토닥토닥 온라인 생명사랑 캠페인', '생명지킴이교육' 실시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6-17

과천시 자살예방센터, ‘토닥토닥 온라인 생명사랑 캠페인’, ‘생명지킴이교육’ 실시


[뉴스줌=정진태기자] 과천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에서는 생명사랑 실천을 위해 ‘토닥토닥 온라인 생명사랑 캠페인’과 ‘생명지킴이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천시민과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토닥토닥 온라인 생명사랑 캠페인’은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을 통해 자살고위험군을 선별하고 응원 메시지 보내기를 통해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기획되었다.

본 캠페인은 7월 9일까지 진행되며 QR코드 또는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 참여 후 생명사랑 응원메세지를 이웃에게 전달한 뒤, 이를 캡쳐하여 자살예방폰으로 제출하면 추첨하여 모바일기프티콘과 홍보물을 증정한다.

초, 중,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7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들을 수 있으며, 수강한 학부모 전원에게 생명지킴이 수료증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 수강 완료 후, 수강 장면 뒷모습을 촬영해서 자살예방폰(010-7102-5044)으로 보내준 학부모 중, 선착순 40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자살예방센터에서는 생명사랑 실천을 위해 ‘생명사랑 실천가게’, ‘생명사랑 실천약국’ 지정, ‘농약안전보관함’ 등 자살수단 통제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