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도의회의장.뉴스줌 창간8주년축사

정진태 | 입력 : 2021-05-10

 



 남은 1, 지난 4년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최근 취임 4주년을 맞은 대통령의 특별연설 중 한 구절입니다. 10대 경기도의회 개원 3주년을 앞두고, 의장임기 12개월 여를 남긴 시점에서 특히 와 닿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지난 3년 간 경기도의회 142명 의원 모두는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라는 의정철학을 가슴에 새기고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주민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 자치분권을 실현하고, 경기 남·북부 균형발전을 도모하며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 했습니다. 그간의 노력을 집결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열과 성을 다 하겠다는 마음을 다시금 굳게 다져봅니다.

 

뉴스줌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본거지인 안양을 중심으로 경기도 곳곳의 소식을 담은 뉴스줌의 기사를 보며 지역사회 주요 소식을 잘 접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언론 활성화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발전방안을 모색해 온 뉴스줌 정진태 대표님 이하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와 축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8년의 땀방울이 더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에 꼭 필요한 언론이 되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10대 경기도의회는 각종 지역사회 현안과 사회적 이슈에 선제적으로 나서서 대응하며 최선을 방안을 모색해 왔습니다. 지난해 1월 코로나19 발생 직후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해 현재까지 민생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대책을 꾸준히 마련하고, 의장 직속 기구인 자치분권발전위원회를 출범시키며 자치분권 활성화 방안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4월에는 전국 지방의회 최초의 분원인 북부분원을 개원하며 북부지역 도민께도 양질의 의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앞으로 1, 경기도의회는 지난 3년의 의정활동이 주민 삶의 질 향상으로 직결 될 수 있도록 마무리 작업을 해 나갈 계획입니다. ‘내 삶에 도움이 되는 지방의회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뉴스줌에서 더 큰 관심을 갖고 좋은 기사 생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5월 경기도의회 의장 장현국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