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방사능오염수 방류저지/대학생들 日대사관 앞 사흘째 농성中

정진태 | 기사입력 2021/04/19 [04:08]

일본.방사능오염수 방류저지/대학생들 日대사관 앞 사흘째 농성中

정진태 | 입력 : 2021-04-19

 



[뉴스줌=정진태기자] 2021년4월18일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등으로 구성된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저지 대학생 긴급 농성단'은  서울 종로구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사흘째 농성을 이어갔다. 이들은 지난 16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한 무기한 긴급 농성을 선포하고 항의 서한 전달을 위해 대사관 진입을 시도하다가 경찰에 저지당했다. 17일에는 기자회견을 진행하려다가 경찰과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다.

 

이들은 이날 농성 3일차 회견에서 "방사능 오염수 무단 방류는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사건"이라며 "일본 정부는 지금 당장 방류 결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경찰이 일본대사관 앞 농성장 인근에 바리케이드를 치고 집회 참여 인원이 늘어나는 것을 막자 대치 상황이 빚어졌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농성 소식을 접하고 현장에 달려온 일부 시민들은 경찰에 막혀 농성단에게 물품을 건넬 수 없게 되자 격하게 항의했다.

 

경찰 측은 "국내 주재 외교기관 100m 이내에서 장기 농성을 하고 서한문 전달을 이유로 진입을 시도하는 등의 행동은 비엔나 협약에 위배되며 경찰관을 밀고 폭행하면 경찰관 직무집행법에 의해 현행범으로 체포될 수 있다"고 경고 방송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