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창업기업 공모 설명회 개최

정진태 | 입력 : 2021-03-10

 



 [뉴스줌=정진태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222일부터진행되고 있는 2021년 인천관광스타트업 공모 설명회를 온라인(3.10.) 및 오프라인(3.15.~3.26.)으로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공모 설명회는 코로나 확산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한다. 온라인 설명회는 310일 수요일 오후 3시 온라인 행사플랫폼인 이벤터스(event-us.kr/28982)를 통해 진행되며, 오프라인 설명회는사전 신청을 받아 315일 월요일부터 326일 금요일까지 평일 오전 10시에 송도 IBS타워 23층에 위치한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다.

 

2021년 인천관광스타트업 공모는 예비 관광스타트업 지역혁신 광스타트업 지역상생 관광벤처 총 3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인천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 관광상품 개발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관광사업 모델을 가진 경쟁력 있는 관광스타트업을발굴하기 위해 진행되며, 222일부터 33014시까지 1차 서류 접수 중이다.

 

 

예비 관광스타트업 부문은 공모 시작일까지 창업 이력이 없는 예비창업자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최대 2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공유공간 입주지원,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2개 내외 예비창업자를 선정한다.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 부문은 인천 소재 창업 7년 이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3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독립공간 우선입주권,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을 하며 9개 내외 기업을 선정한다. 지역상생 관광벤처 부문은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 인증을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인천상품개발비로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하며 1개 내외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를 주최하고 있는 인천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산업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인천만의 관광자원을활용한 유망한 관광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육성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선정된 기업에는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롭게 변화된 관광시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