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발열·턱스크’에 음성 경고하는 얼굴인식 열감지기 설치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3-04
    ‘발열·턱스크’에 음성 경고하는 얼굴인식 열감지기 설치


[뉴스줌=정진태기자]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동장 서은원)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윤택)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에 ‘얼굴인식 체온 측정 열감지기’를 설치했다.

‘얼굴인식 체온 측정 열감지기’는 체온감지 패널과 인공지능 얼굴인식 기능을 통해 사람 간 접촉 없이 체온을 측정하고 마스크 착용 여부도 확인할 수 있는 장치다.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이 ‘얼굴인식 체온 측정 열감지기’의 1m 앞에 서면 즉시 정상‧비정상(37.5도 이상)‧마스크 미착용(일명 ‘턱스크’ 포함) 등 3가지 유형으로 분류한다. 또한 고열 상태이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경고음이 울리며 음성 경고가 나온다.

동은 이달 1일부터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현장발급이 시작돼 평소보다 많은 주민들이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시기인 만큼, 신속하고 정확한 열 체크로 대기시간 축소 등 밀집도를 완화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임윤택 화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동 행정복지센터 방역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은원 화전동장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얼굴인식 열감지기를 설치해 주신 화전동 주민자치위원회에 주민 분들을 대신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ulti eng japan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