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신박한 중학생활’설명회 개최

이주배경청소년 20명에게 중학교 교육과정, 복지사업 등 프로그램 정보 제공

정진태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10:13]

부천시, ‘신박한 중학생활’설명회 개최

이주배경청소년 20명에게 중학교 교육과정, 복지사업 등 프로그램 정보 제공

정진태기자 | 입력 : 2021-02-25
    설명회 진행 모습

[뉴스줌=정진태기자] 부천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지난 19일 중학교 입학을 앞둔 이주배경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중학생활 설명회‘신박한 중학생활’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주배경청소년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성공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부천남중학교 ▲대산종합사회복지관 ▲송내동청소년문화의집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이 참여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중학생활과 교육과정, 자유학기제 등에 대해 현직 교사가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아울러 학교 밖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과 청소년 참여활동, 심리상담 및 위기대처 방법까지 종합적인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했다.

한편, 2020년 기준 부천시 다문화학생은 2,690명으로 매년 그 증가폭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특히 이주배경청소년 가정은 일반청소년 가정에 비해 학교나 지역사회에서 제공하는 정보나 자원에 대한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취약하여 필요한 도움을 적절하게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부천시는 지난해부터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이주배경청소년들을 위한 지역자원 안내지침서(중국어판)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이주배경청소년 성장지원체계를 마련해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해에는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보호자들의 양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부모교육과 가족프로그램 등을 확대해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일상적인 고민부터 위기상황에 대한 긴급지원까지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